Skip navigation
All Places > Blackboard Developer Community > Blackboard Korea Group > Blog

새로운 환경을 통해 개선된 품질과 한국지사 지원을 강화 

 

서울, 한국, 2018년 10월 4일 /PRNewswire/ -- 블랙보드(Blackboard)는 오늘 자사의 대표적인 교육관리시스템(LMS)인 블랙보드 런(Blackboard Learn)을 한국 지역 아마존 웹 서비스를 통해 국내 교육 기관들에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으로서 제공됨을 발표했습니다. 중국의Learn SaaS 출시에 이어,  국내 Blackboard 솔루션의 확장과 가용성을 더욱 높여줍니다.  SaaS 서비스 모델은 다운타임 없는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을 더욱 빨리 배포하고, 수정 사항을 신속하게 제공하는 등 다양한 기술적 이점을 제공합니다.

.

 

Learn SaaS 배포를 통해 기관들은 Blackboard Learn의 차세대 사용자 인터페이스 인 Ultra 경험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현대적인 모바일 우선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Ultra 경험은 탐색을 간소화하고 워크 플로우를 능률화하며 각 화면의 접근성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매월 추가 되는 새로운 기능을 통해 성공적인 교육 과정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교사와 학생이 중요한 정보를 얻고 워크 플로우에서 맞춤식 통찰력에 즉시 액세스하여 최대한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SaaS를 구축하면 Ultra Base Navigation을 활성화하고 Original Courses 교육 담당자와 학생들이 잘 알고있는 Blackboard Learn의 Original및 Ultra 경험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사용자는 코스를 변경하지 않고도 현대적이고 직관적이며 반응이 빠른 환경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으므로 기관의 계획 및 일정에 따라 보다 쉽게 Ultra 환경으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 계속 증가하고 있는Learn SaaS가 제공 가능한 지역 목록에 한국을 추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Blackboard의 APAC 부사장 인 Yves Dehouck는 말했습니다. "한국의 많은 대학들은 경쟁력을 유지하고 순위를 높이기 위해 SaaS 환경으로 전환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호주, 싱가포르, 중국을 보완하는 이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우리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아시아 전역의 더 많은 기관에 제공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오늘의 발표는 통합적이고 유연한 에듀테크 플랫폼의 핵심 인 최첨단 학습 관리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교육의 혁신을 촉진하려는 Blackboard의 노력을 보여 주며, 기관에서 가장 시급한 과제를 해결하고 학생의 성공을 도모하는 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블랙보드우리의 사명은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활용하여 전세계 교육 커뮤니티와 협력함으로써 학습자와 교육 기관들이 성공을 거두도록 하는 데 있다. 학습자의 세계를 대한 탁월한 이해, 가장 포괄적인 학생- 성공 솔루션 및 혁신을 위한 최고의 능력을 Blackboard는 교육의 파트너 입니다.

http://press.blackboard.com/2018-10-03-Blackboard-Brings-Learn-SaaS-to-South-Korea

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오상희입니다.

 

지난번 제안드렸던 2018-SIGs의 '수업에서의 온라인 화상 도구 활용 방안 모색'이 운영가능한 주제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오늘 대학교육개발협의회에서 단체 메일이 발송되었을 것입니다.

혹시 메일을 받지 못하신 분들이 계실수도 있어, 링크의 자료로 내용을 공유합니다. (바로가기)

9월 16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니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5개 이상의 대학으로 구성이 되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상희 드림.

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오상희입니다.

 

지난번 제안드렸던 SIGs 와 관련하여 "수업에서의 온라인 화상 도구 활용 방안 모색" 이라는 주제로 선정되었다는 회신을 받아 공유합니다.

 

오늘(9/10)부터 일요일(9/16)까지 구성원 모집 후 다음주 월요일(9/17)에 운영이 확정됩니다. 최소 5개이상의 대학이 모집이 되어야 운영이 가능하게 되므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구성원 모집은 전자문서 또는 대학교육개발센터협의회 단체 메일로 안내되어져 왔습니다. 참고하여 주십시오.

오상희 드림.

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오상희입니다.

 

대학교수학습개발센터협의회(대교협)에 속해있는 '대학교육개발전문가협의회'에서 새로운 SIGs 모임 주제를 모집하고 있어 이와 관련한 제안을 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이번 SIGs모임은 2018년 9월부터 2019년 6월까지 활동이 이루어 집니다.

모임 횟수는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12월과 6월의 대교협 총회, 각 주제별 미팅 3회 를 포함한 최소 5번을 예상합니다.(온라인 미팅 또는 활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 활동은, 주제와 관련한 아이디에이션과 실천, 그리고 피드백입니다.

 

제가 제안드리고 싶은 주제는  '수업에서의 온라인 화상 도구 활용 방안 모색' (즉, 수업에서의 Collaborate Ultra 활용안)입니다.

  -고려했던 다른 주제로는, '계열에 따른 LMS 코스템플릿 개발' , '국내 환경에 맞춘 디지털 교육 및 학습 인증 프로그램 모색', '교수-학습 활동에서 발생하는 데이터의 효율적 활용 방안 모색'이 있었습니다.

 

3개월 후인, 12월의 정기총회에서 진행현황이 공유되어야 하고,
블랙보드를 사용하지 않는 대학에서도 적용가능한 주제일수록 선정될 가능성이 높기에 위의 주제로 제안드립니다.

 

혹시 국내 블랙보드를 사용하고 계시는 대학의 선생님들께서 위와 같은 활동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지원서를 작성해 제출해보고자 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9월 6일(목)까지 댓글 또는 메일로 저에게 연락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오상희, lacrima9@ajou.ac.kr, 031-219-3592)

 

이후의 일정/ 9월 7일까지 지원서를 제출하고 만약, 주제가 선정이 된다면 9월 10일~16일까지 구성원을 모집하는 공고가 메일 또는 전자문서(공문)로 발송될 것입니다. 그 때 공고에 따른 회신을 해주시면 최종 모임이 확정이 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추가하고자 하는 의견이나 다른 의견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오상희 드림.

 

※ 참고를 위해 지난(2017년) Special Interest Groups의 주제를 아래와 같이 공유합니다.

  - Flipped Learning 컨설턴트 과정

  - 대학 수업 컨설팅 데이터 기반 BARS 타입 교수역량진단 행위척도 개발 연구모임

  - 학사경고생 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연구

- MOOC 개발/운영 역량 개발

  - 연구원 역량 활용 방안 모색

아주대학교에서 성공적인 블랙보드 이벤트를 위해 특별히 Learn에 섹션을 추가해 주셨습니다.

다른 기관에서도 꼭 이번 행사 뿐만이 아니라 업무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 공유 드립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TLC Korea 행사 페이지로 넘어가는 센스!! (Blackboard TLC Korea )

 

TLC Korea 아주대학교.PNG

블랙보드 고객 여러분께,

 

안녕하세요. 블랙보드 한국지사 입니다.

오는 5월 18일에 진행 될 “블랙보드 Global Accessibility Awareness Day Webinar”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블랙보드의 Susan 박사와 Framingham State 대학의 교수로 재직중인 Cressey박사가 함께하는 ”Creating a truly inclusive experience’ 세션에서는 Ally 서비스를 통해 혁신적으로 향상되는 자원의 접근성에 대한 데모를 보실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세션 내용은 아래 이메일 내용을 통해 참고 부탁 드립니다.

 

세션 등록하러 가기

 

  ----------------

  GGAD(Global Accessibility Awareness Day) 란?

 

   GAAD는 디지털(웹, 소프트웨어, 모바일 등) 접근성 및 디지털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을 위한 서비스 개선에 대해 논의하고, 생각하고, 배우기 위해 지정   된 날입니다. http://globalaccessibilityawarenessday.org/